걸리버 뉴스

걸리버 건축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걸리버하우스 인터뷰. 부모님에게 지어드리고 싶은 전원주택


걸리버하우스 인터뷰

부모님에게 지어드리고 싶은 집


걸리버하우스 신입사원에게 물었습니다. 만약 부모님의 집을 짓게 된다면 어떤 집을 짓고 싶은지. 우리는 심심찮게 부모님의 주택을 건축하는 건축주를 만납니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겁니다. 비용적인 부분도 있지만 내가 태어나고 자란 집을 허물고 새 집을 짓는다는 것은 큰 용기가 필요한 부분이죠. 그럼에도 부모님께 새 집을 지어드리는 이유는 이제 더 이상 힘들게 살지 않았으면 하는 자녀들의 바람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건축을 오랫동안 하고 있는 걸리버하우스 직원들보다는 이제 막 신입으로 들어온 직원이 하는 말에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 그 대답이 가장 사실적이고 직관적일 수 있기 때문이죠. 걸리버하우스 신입사원은 부모님께 지어드리고 싶은 집으로 어떤 집을 선택했을까요?




강원도 홍천 사랑이네 

복층 | 46평형 | 브로드피크



가장 기본적인 구조와

깔끔한 외관


집의 외형이 심플하면서 집다움이 가장 많이 묻어나는 브로드피크. 고벽돌에 알루미늄 징크 지붕이 인상적인 외관을 만들어줍니다. 오랫동안 바라봐도 질리지 않는 매력이 있어서 첫 번째로 선정! 현관부터 주방까지 일자형 구조로 건축주의 성향에 따라 공간을 창의적으로 분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 깔끔하면서 군더더기가 없는 집의 외관과 내부가 이 집을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강원도 홍천 사랑이네 포트폴리오 보기





시흥 배곧 신도시 안나푸르나

복층 | 43평형 | 안나푸르나



이색적인 집의 풍경이

시선을 사로잡다


예쁜 지중해풍 외형을 갖고 있는 안나푸르나. 적은 건축 면적으로도 시공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기도 합니다. 걸리버하우스가 직접 설계하여 오랫동안 시공 기술을 갖추고 있는 것도 안나푸르나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예쁜 것에서 끝이 아니라 내부 공간도 흥미로운 안나푸르나. 부모님에게 예쁜 집을 지어드리고 싶은 생각으로 안나푸르나의 모습에 반해 선택했답니다.


시흥시 배곧 신도시 안나푸르나 포트폴리오 보기





논산 안마당 집

단층 | 36평형 | 중정


집은 나만의 아지트와 같다

중정과 툇마루의 매력을 느껴보자


중정과 툇마루. 부모님이 좋아할 구성 요소를 갖춘 논산 안마당 집. 아버지와 어머니만 거주할 공간이기에 단층으로 구성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반영. 합리적인 건축 비용도 안마당 집을 선택할 좋은 이유가 됩니다. 중정에서 바라보는 풍경으로 집에서도 힐링을 할 수 있죠. 마당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비가 오는 날에는 툇마루에서 사색을 즐기기도 합니다. 실제 부모님에게 집을 지어드릴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높은 주택은 논산 안마당 집과 같은 형태가 아닐까요?


논산 안마당 집 포트폴리오 보기




신입사원의 시선으로 부모님께 지어드리고 싶은 전원주택의 모습을 살펴봤습니다. 집은 우리 삶과 가장 밀접한 거주 공간이기 때문에 항상 관심의 대상이 됩니다. 좋은 공간에 머물고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우리의 삶이 변화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집이 주는 큰 힘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좋은 우리 집. 부모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집은 어떤 집일까요? 걸리버하우스도 끊임없이 고민하며 답을 찾아봅니다.


걸리버하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위 세 집의 홈 플랜을 만나보세요.


홈 플랜 살펴보기




본질을 짓다. 걸리버하우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걸리버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6 GULLIVER HOUSE.
All Rights Reserved.
CUSTOMER CENTER
1522-0490
온라인 건축문의
월요일-금요일 9AM-6PM
시간외 문의 사항은 건축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COMPANY

대전 유성구 은구비로 123 JT빌딩 4F

월요일-금요일 9AM-6PM

OPEN HOUSE



INFORMATION

상호: (주)걸리버종합건설

           (주)걸리버하우징

대표: 방효철
이메일: grber.co.kr@gmail.com
주소: 대전 유성구 은구비로123(죽동) 4F
대표전화: 1522-0490
팩스: 042-825-0649
사업자 등록번호: 216-86-00569



본 콘텐츠의 저작원은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6 GULLIVER HOUSE. All Rights Reserved.